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20

건강정보 - 멀미가 날 때 증상 및 대처 방법 정리 체질적으로 버스나 택시만 타도 멀미를 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멀미를 잘 하는 편인데, 내성이 생기는지 자동차를 많이 타다보니 자연스레 많이 사라졌는데요. 오늘은 멀미가 날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멀미를 잘 하는 사람이라면 주의깊게 봐두셨다가 대처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멀미 대처 방법멀미를 하게 되면 식은 땀이나 하품이 나오게 되고, 두통 또는 구역질도 나타나게 됩니다. 원래 체질적으로 멀미를 잘 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피곤하거나 수면부족 상태라면 멀미를 하기 쉬우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1) 차를 타기 1시간 전에 멀미 약을 복용한다.2) 좌석은 가능한 한 흔들리지 않는 장소를 선택하여 앉는다. 승용차라면 조수석, 지하철이나 배는 중앙차량의 진행방향을 .. 2019. 1. 31.
건강정보 - 동상에 걸렸을 때 증상 및 대처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지금 처럼 추운 겨울, 등산이나 장기간 외출 등을 한다면 동상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상에 걸렸을 때의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상이란?영하 2~10도 정도의 심한 추위에 노출되면 피부조직이 동결하는 현상을 말하며, 그 부위의 혈액 공급이 없어집니다. 대처 방법1) 국소 동상 : 30~39도의 미지근한 물에 20분~30분에 걸쳐서 피부부위를 넣고 천천히 데워줍니다. ** 뜨거운 물은 안됩니다. 2) 환부가 짓물렀을 때 : 피부부위에 거즈를 싸고 비닐을 덮어 미지근한 물에 담구어 데워줍니다. 3) 혈행이 좋아져서 환부에 붉은 색이 돌기 시작하면, 물기를 잘 닦습니다. 4) 소독약을 바르고, 청결한 천으로 환부를 감싸고 빨리 피부과 진찰을 받습니다. 주의 사항피부 조직의.. 2019. 1. 30.
슈퍼푸드 - 요구르트(Yogurt)의 효능 유산균이 많은 요구르트는 우리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많이 함유한 우유 발효 식품입니다. 박테리아는 젖산을 생성하며 '생균제'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들은 산에 내성이 있기 때문에 상당량이 위 안에서 살아 남아 대장까지 도달합니다. 여기서 가스 유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요구르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구르트의 효능 혈압 조절젖산 박테리아는 많은 고혈압약의 타깃 효소인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인 ACE를 억제하여 고혈압의 증상을 완하시켜줍니다. 또한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고혈압 및 뇌졸증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알레르기 젖산 박테리아는 알레르기 반응 대신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항체 젖산 생산을 유도함으.. 2019. 1. 21.
슈퍼푸드 - 레드 와인(Red wine)의 효능 와인에는 포도즙과 껍질에서 추출한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제(플라보노이드, 플라보놀, 카테킨, 안토시아닌, 프로시아디딘, 가용성 타닌 등)가 들어있습니다. 레드와인이 화이트 와인보다 포도의 껍질 색소와 접촉하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레드와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 와인의 효능 콜레스테롤 조절 레드 와인의 항산화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 및 산화 작용을 억제합니다. 적당한 섭취(하루 250ml)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낯추어 주며,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 조절알코올에는 진정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동맥의 확장을 촉진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매일 밤 레드와인을 250ml씩 .. 2019. 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