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견질환 - 심하게 코골아요

by Mingss00 2018. 12. 30.

강아지들이랑 자다보면 강아지 코고는 소리에 깜짝 놀래거나 귀엽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시죠? 

사람같이 코고는 모습보면 너무 귀여운데요. 사람과 마찬가지고 코를 곤다는 것은 숨쉬는 것이 원활하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심한 강아지들은 호흡곤란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코골이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고는 원인

코를 고는 것은 보통 콧구멍, 비강, 후두 등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합니다. 특히 비만이나 노령견에서 발견되는데요. 
주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콧구멍 협착
 2) 비만으로 인한 코골이
 3) 비강의 종양
 4) 알레르기로 인한 점액분비
 5) 기관협착증 등





위와 같은 원인이 아닌데도 코골이가 심하다면 담배연기 또는 그 외의 알레르기 질환 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심한 코골이를 방치하게 되면 공기의 저항으로 인해 후두 또는 다른 기관의 변화나 호흡곤란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좋겠죠?




치료 방법

 콧구멍의 크기나 입천장의 길이, 후두구조 등을 육안으로 먼저 확인합니다. 그 외에 방사선 검사나 초음파 검사 CT검사 등을 통해 정밀한 구조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콧구멍이 좁으면 콧구멍 협착 수술을 통해 콧구멍을 넓혀주고, 입천장이 늘어진 경우는 입천장의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이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 원인에 따른 다양한 치료들이 있습니다. 

혹시 강아지가 코를 유독 심하게 지속적으로 곤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잘 체크하여 병원에 데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8/12/29 - [일상/강아지 이야기] - 애견질환 - 강아지가 기침을 해요

2018/12/29 - [일상/강아지 이야기] - 애견질환 - 강아지가 헉헉대요

2018/12/28 - [일상/강아지 이야기] - 애견질환 - 발을 너무 핥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