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by Mingss00 2021. 3. 23.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레르기는 생각보다 다양한 요인과 증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원인을 잘 알아야 치료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란? 

알레르기는 일반적으로 신체에 해롭지 않은 이물질에 대한 면역 체계 반응입니다. 이러한 이물질을 '알레르겐'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특정 음식, 꽃가루 또는 애완 동물 비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의 역할은 해로운 병원체와 싸우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몸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공격함으로써 나타납니다.

알레르겐에 따라 이 반응에는 염증, 재채기 또는 기타 여러 증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일반적으로 환경에 맞게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몸이 애완 동물 비듬과 같은 것을 만나면 그것이 무해하다는 것을 깨달아야합니다. 비듬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들의 경우 면역 체계는이를 외부 침입자로 인식하여 신체를 위협하고 공격합니다.

 

 

알레르기의 증상

 

알레르기로 인해 경험하는 증상은 여러 요인의 결과입니다. 여기에는 알레르기 유형과 알레르기 정도가 포함됩니다.

예상되는 알레르기 반응 이전에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 중 일부가 여전히 나타날 수 있지만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

음식 알레르기 는 부기, 두드러기, 메스꺼움, 피로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음식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깨닫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심각한 반응이 나타나고 그 이유가 확실하지 않으면 즉시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의 경우

건초열 증상 은 감기 증상 을 모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혼잡, 콧물 및 부은 눈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치료를 통해 집에서 이러한 증상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관리 할 수 ​​없게 되면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알레르기의 경우

심한 알레르기는 아나필락시스 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호흡 곤란, 현기증 및 의식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 상황입니다. 알레르기 항원과 접촉 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와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피부 알레르기

피부 알레르기는 알레르기의 징후 또는 증상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 된 직접적인 결과 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레르기가있는 음식을 먹으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과 목이 따끔 거릴 수 있습니다. 발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접촉성 피부염 은 피부가 알레르겐과 직접 접촉 한 결과입니다. 청소 제품이나 식물과 같이 알레르기가있는 것을 만지면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알레르기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진. 피부 부위가 자극을 받거나 붉어 지거나 부어 오르고 통증이 있거나 가려울 수 있습니다.
  • 습진. 피부 패치에 염증이 생기고 가렵거나 피를 흘릴 수 있습니다.
  • 접촉 피부염. 붉고 가려운 피부 패치 는 알레르기 항원과 접촉 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 목 쓰림. 인두 또는 인후가 자극을 받거나 염증이 있습니다.
  • 두드러기. 피부 표면에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붉고 가렵고 융기 된 웰트  발생 합니다.
  • 부은 눈. 눈이 묽거나 가렵고“부푼”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가려움. 피부에 자극이나 염증이 있습니다.
  • 따끔거림 피부 염증은 피부에 불편 함과 따끔 거림을 유발합니다.

발진은 피부 알레르기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알레르기의 원인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무해한 이물질이 몸에 들어갈 때 면역 체계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이유를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알레르기에는 유전적 요소가 있습니다. 이것은 부모가 자녀에게 물려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일반적인 감수성은 유전 적입니다. 특정 알레르기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있다고해서 반드시 당신도 그럴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일반적인 유형의 알레르기 항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물성 제품.여기에는 애완 동물 비듬, 먼지 진드기 폐기물 및 바퀴벌레가 포함됩니다.
  • 약제. 페니실린 및 설파 약물은 일반적인 유발 요인입니다.
  • 음식. 밀, 견과류, 우유, 조개류, 계란 알레르기가 흔합니다.
  • 곤충 쏘임. 여기에는 꿀벌, 말벌 및 모기가 포함됩니다.
  • 곰팡이. 곰팡이의 공기 중 포자는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식물. 풀, 잡초, 나무의 꽃가루와 포이즌 아이비 및 포이즌 오크와 같은 식물의 수지는 매우 흔한 식물 알레르겐입니다.
  • 기타 알레르겐. 라텍스 장갑과 콘돔에서 종종 발견되는 라텍스와 니켈과 같은 금속도 일반적인 알레르겐입니다.

건초열이라고도하는 계절성 알레르기는 가장 흔한 알레르기 중 일부입니다. 이는 식물에서 방출되는 꽃가루에 의해 발생합니다. 

 

원인 :

  • 가려운 눈
  • 눈물샘
  • 콧물
  • 기침

음식 알레르기가 점점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치료

알레르기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반응을 유발하는 모든 것을 멀리하는 것입니다. 가능하지 않은 경우 다음 치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물

알레르기 치료에는 종종 증상을 조절하는 항히스타민 제와 같은 약물이 포함됩니다. 약은 일반 의약품이나 처방전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가 권장하는 것은 알레르기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알레르기 약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Singulair는 다른 적절한 치료 옵션이없는 경우에만 처방되어야합니다.

자살 충동 및 행동과 같은 심각한 행동 및 기분 변화를 나타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 요법

많은 사람들이 면역 요법을 선택합니다. 여기에는 신체가 알레르기에 익숙해 지도록 돕기 위해 몇 년 동안 여러 번 주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성공적인 면역 요법은 알레르기 증상의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응급 에피네프린

심각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가있는 경우 응급 에피네프린 주사를 맞으십시오. 주사는 의료 도움이 도착할 때까지 알레르기 반응을 막습니다. 이 치료법의 일반적인 브랜드에는 EpiPen 및 Twinject가 포함됩니다.

일부 알레르기 반응은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알레르기에 대한 자연 요법

많은 자연 요법 및 보충제가 치료 및 알레르기 예방 방법으로 판매됩니다. 시도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일부 자연 치료법에는 실제로 다른 알레르기 항원이 포함되어있어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말린 차는 심각한 재채기를 유발할 수있는 식물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꽃과 식물을 사용합니다. 에센셜 오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오일을 사용하여 알레르기의 일반적인 증상을 완화하지만 에센셜 오일에는 여전히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유형의 알레르기에는 회복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여러 가지 자연 요법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진단 방법

의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알레르기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의사는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신체 검사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최근에 먹었을 수있는 비정상적인 것과 당신이 접촉했을 수있는 물질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손에 발진이 있으면 의사가 최근에 라텍스 장갑을 끼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혈액 검사와 피부 검사를 통해 의사가 의심하는 알레르기 항원을 확인하거나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혈액 검사

의사는 혈액 검사를 지시 할 수 있습니다. 혈액은 면역 글로불린 E (IgE)라고하는 알레르기 유발 항체의 존재 여부를 검사합니다. 이들은 알레르겐에 반응하는 세포입니다. 의사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가능성이 걱정되는 경우 혈액 검사를 사용하여 진단을 확인합니다.

 

 

 

 

피부 테스트

의사는 검사 및 치료를 위해 알레르기 전문의에게 귀하를 의뢰 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 검사는 알레르기 전문의가 실시하는 일반적인 유형의 알레르기 검사입니다.

이 검사 중에 잠재적 인 알레르기 항원이 포함 된 작은 바늘로 피부를 찌르거나 긁습니다. 피부 반응이 문서화됩니다. 특정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피부가 붉어지고 염증이 생깁니다.

모든 잠재적 알레르기를 진단하기 위해 다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 예방

알레르기를 예방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알레르기 항원을 피하는 것입니다.

피하는 것은 음식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거식이 요법은 알레르기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를 피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식품 알레르겐을 예방하려면 외식 중에 식품 라벨을 꼼꼼히 읽고 질문하십시오.

계절성, 접촉 및 기타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것은 알레르기 항원이 어디에 있고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먼지에 알레르기가있는 경우 집에 적절한 공기 필터를 설치하고, 공기 덕트를 전문적으로 청소하고, 집에 정기적으로 먼지를 제거하여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알레르기 검사는 정확한 트리거를 정확히 찾아내어 피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알레르기의 합병증

알레르기를 새 시즌마다 발생하는 성가신 코와 재채기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 중 일부는 실제로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나필락시스는 알레르겐 노출에 대한 심각한 반응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나필락시스를 음식과 연관 시키지만 모든 알레르기 항원은 다음과 같은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갑자기 좁아진기도
  • 심박수 증가
  • 혀와 입의 부종 가능성

알레르기 증상은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과 민감도와 완전한 알레르기의 차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는 또한 최악의 합병증을 피할 수 있도록 알레르기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천식 및 알레르기

천식 은 일반적인 호흡기 질환입니다. 호흡을 더 어렵게 만들고 폐의 공기 통로를 좁힐 수 있습니다.

천식은 알레르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알레르기는 기존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을 경험 한 적이없는 사람에게도 천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함께 발생하면 알레르기 유발 성 천식 또는 알레르기 성 천식이라고합니다. 알레르기 성 천식은 미국에서 천식을 앓고있는 사람들의  60 %  영향을 미친 다고 Allergy and Asthma Foundation of America는 추정합니다.

알레르기가있는 많은 사람들이 천식에 걸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