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10대 슈퍼푸드! 녹차의 효능 및 섭취방법 알고 마시자

by Mingss00 2018. 1. 18.

녹차가 우리몸에 좋다는 것은 모두들 알고계시죠?

'녹차'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 바로 중요 성분입니다.  

카테킨은 우리몸에 들어오면 좋은 효과로 작용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녹차의 효능과 섭취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각종 혈관 질환인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집중력 향상

녹차에 들어있는 데아닌이라는 성분은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험생들 또는 직장인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불면증 개선

자기전에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빠르게 잠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따뜻한 녹차 한잔 드셔보세요. 





항암 효과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벤조피렌, 아플라톡신과 같은 발암물질들을 정상 유전자들과 결합하지 못하게 하고 암세포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효소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및 트러블 개선

카테킨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촉진하고, 비타민A와 B2가 풍부해 외부로부터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게되면 여드름 피부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탄닌성분에 항염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염증을 개선하고 피부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입니다. 

녹차잎은 두피의 모낭세포에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그래서 탈모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세포를 보호해주며, 정상 피부세포 성장을 도와줍니다. 

지방분해

녹차가 지방을 분해해준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계시죠?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해독작용

카테킨은 체내의 중금속과 독성분, 니코틴 등을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녹차를 마시게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체내에 머물러 있는 지방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음주 후 알콜을 분해해주기도 합니다. 

당뇨예방

카테킨 성분은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을 낮춰주고 지방조직의 체지방 형성을 억제해주어 체내의 지질대사 개선과 당뇨병성 합병증을 예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구취를 잡아주어 입속에서 번식하는 각종 유해한 균을 제거해주며 번식을 억제합니다. 
녹차는 한의학에서 찬성질을 가진 음료로 원래 몸이 찬 분들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단백질과 철 성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도 있기때문에 식전과 식후에는 가급적 녹차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