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by Mingss00 2019. 11. 23.

동물들은 사람보다 후각이 매우 뛰어나죠. 특히 고양이는 사람보다 14배 이상으로 후각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후각을 통해서 음식 또는 위험을 감지하기도 하고 코를통해 다른 고양이들과 의사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냄새에 예민하고, 싫어하는 냄새도 있다고 하는데요.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는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봐요~

 

 

 

 

화학제품 냄새

고양이는 비누나 향수, 섬유탈취제 같은 인공적인 화학제품 냄새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화학약품 향이 나는 제품을 사용하실 때에는 너무 강하지 않는 향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커피

고양이들은 커피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 중독을 일으켜 위험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집사님들은 커피를 드실때는 특별히 고양이가 먹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낯선 고양이 냄새

고양이는 영역동물이기 때문에 자신의 영역을 지키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집사님들이 다른 고양이 냄새를 묻혀서 들어오면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려는 것으로 생각하기때문에 낯선 고양이 냄새를 싫어합니다. 

 

 

감귤류

고양이는 귤이나 레몬, 오렌지 같은 감귤류의 상큼한 냄새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배변통 냄새

고양이는 깔끔한 동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자기가 사용했던 배변통의 냄새마저 싫어하고 자주 청소를 해주지 않아 더러워지면 사용을 하려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변의 다른곳에 배변을 한다고 하니, 항상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