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물미역 다이어트 효능 및 섭취방법 알아볼까요?

by Mingss00 2018. 1. 7.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해조류는 칼로리도 적은 반면 포만감이 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쉽게 구할 수 있는 해조류인 물미역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미역의 효능

물미역은 칼슘이 풍부하여 바다의 채소라고 불리우는 데요.
식이섬유칼륨, 요오드,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와 비만예방에 좋고 산후관리에도 좋아서 산모들이 출산 후에 꼭 미역국으로 몸조리를 하지요. 
이 식이섬유소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시켜주어 다이어트 시의 변비를 예방해주고, 핏속의 불순물질에 달라붙어서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성질들은 우리몸속의 불필요한 노폐물배출을 도와 암예방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미네랄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해주며, 풍부한 칼슘 덕분에 뼈를 강하게 만들어주기도 하며 체내 당 흡수를 지연시켜주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이죠?

오늘은 물미역을 섭취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물미역의 섭취 방법

물미역은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100g에 11kcal 정도로 저열량, 저지방 식품이며 미역의 섬유질 때문에 포만감을 제공하여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이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 후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줍니다. 

1. 짙은 녹색을 띄고, 광택을 띄고 있는 물미역을 고른다. 

2. 데쳐서 생으로 섭취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파랗게 되면 찬물에 헹구어 생으로 섭취합니다. 

3. 식전 30분에 섭취합니다.
밥의 양을 줄여서 나머지는 미역으로 포만감을 채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