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테크의 종류, 어떤게 있을까?

by Mingss00 2017. 12. 15.

'재테크'란 투자를 통해 재산을 불리는 방법을 말하죠. 

재테크의 종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이겠죠?


자신의 연령대, 자금상황, 수입과 지출에 맞는 방법 등을 고려하여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해야 효율이 높습니다. 

보통 20대, 30대에는 결혼자금, 출산 및 자녀양육자금, 내집마련자금 등등 인생사이클에 맞는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1. 적금

'적금'이란 일정 금액을 계약하고, 일정기간 매월 일정액을 불입하여 기간 만료 후에 계약된 목표금액을 환불받는 예금제도입니다. 

매월 일정액을 불입하여야 하기때문에, 푼돈으로 목돈을 마련하기에 좋습니다. 

내가 꾸준히 불입한만큼 돌려받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고도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 방법이죠. 





2. CMA(Cash Management Account)

CMA는 고객이 맡긴 예금을 은행에서 어음이나 채권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배당 금융상품입니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금액과 상관없이 하루를 예치해도 보통예끔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부동산

부동산 재테크는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고, 나의 큰 자산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데요. 

유명 연예인들도 부동산 재테크를 많이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금이 필요하기때문에 어린 친구들보다는 어느정도 자산이 있으신분들이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부동산을 구입하여 나의 자산이 되면, 훗날 목돈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주식투자(간접투자, 직접투자)

'주식으로 흥한자, 주식으로 망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투자했다가는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도 있는데요. 

저축보다 수익률은 높지만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으며,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중하고 꼼꼼하게 제대로 잘 알아보고, 투자할 때는 믿을만한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한다면 저축 예금보다는 수익률이 높기때문에 만족할만한 수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직장인들도 주식투자를 많이하시고, 직장인 전문 주식정보 회사까지 생겨났습니다. 

전문가가 대신 분석을 해주고 어드바이스를 해주는 것이지요. 꼭 전문가를 통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