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분해 해주는 보이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고 마시자

by Mingss00 2017. 12. 12.

보이차 다이어트 많이 들어보셨죠? 한동안 개그우먼 심진화도 보이차로 살을 많이 빼서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홈쇼핑이나 TV방송에서도 보이차를 마시고 다이어트 성공했다는 얘기를 많이 보셨을거예요. 

지금부터 보이차가 다이어트 파헤쳐보겠습니다.








양귀비도 즐겨마시던 보이차, 중국 10대 명차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 재배하는 대엽종의 차잎을 후발효해서 먹는 발효차의 일종입니다. 

황실에 공납될 정도로 귀한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나라 시대의 양귀비와 서태후가 즐겨마신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보이차는 오래 발효될 수록 향이나 효능이 극대화 된다고 하며, 중국 10대 명차로 손꼽힌다고 하네요.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보이차


우리몸 속에 지방(동물성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축적되게 되면 딱딱하게 굳어서 동맥경화 등 혈관건강을 위협하게됩니다.

보이차는 지방의 흡수를 차단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이지요. 바로 폴리페놀 갈산 성분인데요. 

갈산은 우리 몸에 지방이 흡수되는 리파아제 효소의 흡수활동을 저해시켜서 지방 축적을 차단 해주고 체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따라서 고지방의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보이차를 먹게 되면 효과가 있겠죠? 



Photo by Jennifer Burk on Unsplash






보이차 섭취방법


보이차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보이차를 하루 1g 이상, 갈산 성분 35mg을 섭취해야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는 우리가 보이차 잎을 우려서 마시게 되면, 하루에 33잔에 해당하는데요. 물을 많이 마셔야 하기때문에 사실상 어렵습니다.

보이차는 찻잎에 가장많은 유효성분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명나라 이전에는 찻잎까지 섭취했다고 하네요.  

최근 보이차 속의 갈산 성분만을 추출해 농축한 분말을 판매하는 곳도 많은데요. 

보이차에서 갈산성분만 농축한 보이차 분말을 구입하셔서 드시면 좋습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에는 커피만큼은 아니지만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카페인을 못드시는 분들 또는 예민하신 분들은 섭취량 조절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알 수 있냐구요? 

평소에 녹차, 홍차, 커피 등을 마셨을 때 수면장애라던지, 다른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말에 술자리도 잦아지고, 겨울에는 살빼기도 힘들어서 더 찌는 계절이죠. 

꾸준히 섭취하여 우리몸속 체지방을 다 빼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