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일드망고? 과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

by Mingss00 2017. 12. 12.

오늘의 다이어트 식품은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자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식품이죠. TV에서도 이것을 섭취후 살을 뺐다는 분들도 자주 등장하는데요. 오늘의 다이어트 식품은 바로 '와일드 망고' 입니다. 

과연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될지 궁금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와일드 망고의 효능?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야생망고, 부시망고로 불리며 아프리카 열대우림에서 서식하며 중서부 아프리카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잘 숙성된 와일드 망고는 녹색을 띄며, 속은 연한 오렌지 색을 띄며 단맛과 약간의 쓴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다이어트를 위해 와일드 망고를 섭취할 때 먹는 부분은 와일드 망고 과육이 아니라 "와일드 망고의 씨앗" 이라는 점이 신기하네요. 일반 망고와는 달리 와일드 망고는 과즙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열매의 70% 이상이 씨앗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씨앗에 바로 식욕 조절 호르몬 "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렙틴에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을 태워 에너지화 해주는 호르몬입니다. 


따라서 와일드망고 씨앗을 섭취하게 되면 식욕 억제효과가 있어서 체중 감량은 물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 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주고,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배변 횟수를 높이고, 장내 독소를 배출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우리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어 심혈관질환을 예방시켜주며, 암세포 증식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와일드 망고 섭취방법


와일드 망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식약처 기준 300mg(1~3g)으로 과한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티스푼의 1/2으로, 하루 세번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한번에 섭취하지 않고 하루 2~3회 나누어서 섭취합니다. 물이나 우유, 요거트 등에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를 섞어 먹으면 됩니다. 물에 연하게 희석하여 식수대용으로 물과함께 꾸준히 섭취하여 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러나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고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와일드 망고 제품 구입시, 체크 포인트

우선 제품에 함유된 와일드 망고 원료를 따져봐야 합니다. 제품에 포함된 와일드 망고 원료가 어떠한 성분을 통해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지, 관련 특허를 획득했는지, 테스트를 통과했는지 등을 살펴봐야합니다. 







나의 비만도 무료검사 신청해보세요~ 



클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