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면증에 좋은 음식 9가지

by Mingss00 2018. 3. 9.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불면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한번도 안깨고 푹 잔적이 최근에는 거의 없을 정도로 잠을 설치는 일이 많았는데요.
특히 중요한 날을 앞두고는 더욱 잠이 안오기 마련이죠.
푹 자고 싶어서 약에 의존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양질의 수면을 위해서,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체리

체리.jpg


체리에는 생체리듬을 조절 하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이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은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실제로 펜실베니아 대학교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만성 불면증을 앓고 있는 성인들에게 체리 쥬스를 마시게 했더니 더 빨리 잠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체리는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 모두를 높인다고 하니 꼭 섭취하셔야 할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2. 우유

우유.jpg


잠이 안올 때 따뜻한 우유 한잔을 마시면 빨리 잠들 수 있다는 것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우유에는 풍부한 칼슘이 들어있어서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이에요.
또한 우유에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수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바나나

바나나.jpg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데요. 이 영양소는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우리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의 풍부한 탄수화물은 졸립게 만든다고 해요.


4. 고구마

고구마.jpg


고구마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복합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요. 그리고 바나나와 같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5. 호두

호두.jpg


호두에는 체리와 같이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멜라토닌은 수면의 주기를 정상으로 맞춰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평소에 호두를 충분히 섭취하면 수면 패턴이 개선되며, 규칙적인 수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6. 아몬드

아몬드.jpg


아몬드에는 양질의 수면을 위해 꼭 필요한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미네랄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심신을 진정시켜 숙면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7. 양상추

양상추.jpg


양상추에 함유되어 있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은 강한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뇌가 아편을 복용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하는데요. 신선한 양상추로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거나, 야채주스로 첨가해 먹으면 더 빨리 잠들 수 있다고 합니다.




8.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jpg


캐모마일은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차로 유명합니다.
이미 서양에서는 수천 년동안 잠자기 전에 마시는 차로 이용되어 왔다고 해요.
캐모마일차를 마시게 되면 글리신 수치가 높아지는데, 글리신은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켜서 진정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9. 꿀

꿀.jpg


꿀에 들어있는 천연 당분은 인슐린 수치를 올려주어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이 뇌 속으로 더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잠들기전에 꿀물 한잔 하면 좋겠죠?

이렇게 간단히 구할 수 있는 음식으로 불면증을 개선하고, 수면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는 분이나, 꿀잠 주무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반응형